[스크랩] 황반 변성 - 아픈정상 건강 식품 상식 / 민간요법 건강관리 유익한정보 알아두면좋아요
아픈정상 건강 식품 상식 / 민간요법 건강관리 유익한정보 알아두면좋아요 =
황반 변성
노인성 황반 변성은 오인 실명 원인 1위이고, 백인종, 황인종, 흑인종 순으로 많이 나타난다.
황반이란 빛이 각막을 통해 들어와 수정체를 지나 망막에서 굴절되어 물체의 초점을 맺는 망막 중심 시력부(카메라의 필름 역할 하는 곳) 황반의 노화로 인해 주변은 보이지만 가운데는 보이지 않는 질환으로 심하면 실명을 한다.
습성인 경우는 신생 모세혈관이 망막을 파고들어 출혈을 일으킨 상태이고. 건성은 황반부가 완전히 파괴되어 낙옆처럼 마른 상태를 말한다.
가장큰 원인은 `멜라닌 색소`로 인해 발병되며, 흡연도 황반변성의 원인중 하나이다. 황반 변성과 백내장이 같이 오는 수가 많으나 백내장 하고는 전혀 별개의 병이다.
백내장과 녹내장은 치료가 가능 하나 황반 변성의 병은 불치의 병으로 늦출 수는 있어도 완치는 불가능 하다.
황산 변성으로 오해하기 쉬운 질병으로는 중심성 망막염으로 스트레스로 30 ~ 40대 남자에게 많이 오는 질환으로 한쪽 눈에만 오고 일시적인 것이 특징이다.
★ 브리검 부인병원의 역학교수 조은영 박사는 안과전문지 '안과학 회보' 6월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50세 이후 오렌지, 바나나 등 과일을 하루 3번 이상 먹으면
습성 황반변성 위험을 36% 정도 줄일 수 ☜ 클릭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 실명을 부르는 4대 안질환 - 황반변성과 녹내장☜ 클릭 ☜ 클릭
우리나라 실명인구는 약 15만명, 그 중 70%가 후천적으로 시력을 잃어버린다! 결국, 주된 원인만 바로잡으면 상당부분 실명을 막을 수 있다는 것!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실명을 부르는 4대 안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각각의 질환별 맞춤 건강법을 제시한다.
★ 젊은층 실명 위험환자 급증 ☜ 클릭
노인에게 잦은 질환으로 알려진 '황반변성'이 젊은 층에서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흡연 등으로 ‘황반변성’ 환자 급증 ☜ 클릭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졌던 황반변성이 최근 젊은층에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심하면 시력을 잃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충헌 의학전문기자가 보도합니다.
잘 보셨나요. 카페는 댓글만을 먹고 산데요 하나만 부탁해요.
☆ ~~~~ 뽀너스 = 하 나 + 하나 더 ? -- 클릭 하면 좋은일이 ~~~~ ☆
전국꽃배달 ▲ 클릭 회원 20% 할인혜택
전국꽃배달 ▲ 클릭 회원 20% 할인혜택